상권정보

최근물건 전체보기
점포찾기
업종선택
시/도선택
구/군선택
평형
월순익
예산선택
매물번호

★불광역 상권분석★

정세준 2008-10-31 조회수: 5584

불광역 지역은 이미 오래전부터 서울 서북쪽 방향으로는 연신내역 다음으로 큰 최고의 상권으로 분류 되어지는 곳이다.

오래전부터 서부 버스 터미널이 있어 파주, 문산 등으로 주민 외 군장병과 면회객들의 왕래가 많은 지역으로 서북부 소비상권으로 자리 잡고 있었다. 현재도 군인과 가족등 꾸준하게 유입 되고 있어 한 소비축을 이루고있다.

또한 예전의 소비층은 주로 저소득층이 중심 이었으나 상주주민의 소득수준 과 교육 수준이 높아지면서 고가의 브랜드 매장들이 속속 입점하면서 젊은층의소비세대가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중급상권으로 변화되었다.


불광역 주변은 재래시장인 대조시장이 있어 유입되는 인구와 유동인구가 합하여 지면서 자연스럽게 상권이 형성되었으나 이제는 시장이 철거되고 팜 스퀘어가 건설 분양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비층과 유동인구의 변화로 상권 형태도 변하고 있다.

불광역 상권은 대로변으로  상설의류매장, 음식점, 금융권 등이 모여있으며 현재 입점하고 있는 점포의 유형은 불광역 1번 출구 방향  대로변으로는 은행, 병원, 오락실, 이동통신사, 의류점, 등산용품점등이 입점해 있다. 특징으로는 구기터널 방향에서 북한산으로 이어지는 지역이라서 그런지 등산과 관련된 점포가 많고 골목으로는 먹자상권 을 형성하고 있으며 업종별로는 호프, 식당, 유흥상권등이 형성되어 있다. 

3, 4, 5번 출구 대로변에는 의류점이 집약적으로 밀집되어 있고 올 포유와 PAT가 가장 넓은 매장을 확보하고 있고 10평에서 15평정도의 크지 않은 중 저가형의 브랜드매장이 집약적으로 밀집되어 있기도하다.

7번 출구에서 서부버스터미널 방향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은 불광역상권에서도 최고상권으로 패스트푸드, 의류, 통신, 등이 입점하고 있다. 특히 이 라인은 오래된 건물이 많고 전면이 좁지만 뒤로 길게 나온 점포가 많다. 롯데리아가 크게 2층 규모로 입점하고 있고 베스킨라빈스가 입점하고 있는 정도다. 8번출구에서 하이마트 방향은 은행과 버거킹 외에는 작은 규모의 다양한 점포들이 포진하고 있다.


불광역주변은 노후된 건물이 많고 전면이 작은 점포가 많고 안쪽으로 깊은 매장이 많으며 적지않은 권리금이 형성되어있다.

앞으로 팜 스퀘어 내에 CGV가 들어오고 불광역 인근지역 재개발이 모두 이루어지고 나면 불광역일대는 서북부 핵심 상권으로 거듭 날것으로 보이며 연신내와 불광역으로 나뉘어진 상권이 소비층의 변화와 함께 상권도 새롭게 변화 할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은평구 총 인구는 남자 23만4천명 여자 24만명 합계 약47만4천명으로  대학가와 학원가는 아니면서도 젊은층의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젊은층을 주 타켓으로 하는 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보인다.

목록